“ ”
네게 새로운
마법을 보여줄게!
샘 B. 오언
21세 | 발명가 | 영국인 | 여성
7월 20일생 | 180cm/평균미만 | 혼혈
Sam B. Owen
Sam B. Owen
열정, 그리고 열정!
_Appearance
여전히 흑발에 붉은 눈이 큰 특징이다. 머리를 층을 낸 채 기르고는 한 가닥을 쫑쫑 땋아뒀다. 끼고 있는 고글의 렌즈는 투시가 가능한 렌즈라고 한다. 그 말이 진실인지는 모르는 일이지만... 이 고글은 판매하지 않는다. 양 귓볼에 링 귀걸이를 하고 있으며 타리크에게 선물 받은 열쇠형 목걸이를 걸고 있다. 목걸이는 평소엔 메달을 옷 안으로 집어넣고 생활한다. 신고 있는 롤러스케이트는 뭐냐고 물으면 그냥 재밌으니까 신고 있는 거라 답한다. 이걸 신고 있으면 거의 190cm의 눈높이가 된다.
_Wand
소나무 / 용의 심줄 / 12.5인치
일자로 쭉 뻗은 심플한 모양에 손잡이 부분은 자잘하게 홈이 있어 붙잡기 좋다. 발명가 샘의 좋은 파트너.
_Character
- 새로운게 좋아!
탐구심이 강하고 창의력이 뛰어나다. 새로운 경험을 중요하게 여기며 응용 및 재창조에 흥미를 느낀다. 학창시절부터 보이던 발명가 기믹은 이에서 비롯된 것이랬다.
- 네 친구, 샘
무엇보다 친구를 사랑하는 사람. 언제부터였을까, 호그와트에서 만난 친구들이 가장 소중한 사람들이 되었다. (물론 가족들도 사랑한다.) 늘 호그와트에 재입학하고 싶단 말을 입버릇처럼 말한다. 스킨쉽이든 말이든 애정표현을 서슴지 않고 한다. 언제나 사랑을 표현할 것.
- 능청스러운
성마르던 행동도, 눈치 없던 말씨도 이제는 찾아볼 수 없다. 눈치가 꽤 빨라졌다. 어쭙잖은 거짓말 정도는 파악하게 됐고, 분위기에 맞춰 행동할 줄 알게 됐다. 성격도 꽤 능글맞아져서 오히려 어릴 때보다 더 장난꾸러기가 됐다.
- 긍정적
세상이 너무 어지러워진 탓일까, 마냥 낙천적이던 성격도 바뀌었다. 예전보다 근심·걱정이나 조바심을 잘 느끼게 됐다. 웬만한 일에는 긍정적이게 사고하려고 노력한다. 그렇다 해서 눈에 띄게 사고방식이 변한 건 아니니, 이러니저러니 해도 겉으로 보기엔 당신이 아는 그 샘일 것이다. 지나간 일을 후회하지만 말자고 생각 중.
_And...
- '브라이트앤 오언'
졸업 이후에도 역시나 흥미본위인 삶을 취하던 그는 취직하는 족족 수개월을 버티지 못하고 그만두게 된다. 결국, 제일 재밌어하던 발명을 계속하기로 한다. 그렇지만 돈은 벌어야 하지 않겠는가, 그도 엄연한 사회인이니까. 샘은 문득, 니나에게 자신의 발명품을 선물했던 때의 기억이 났다. 그때 니나가 너무도 기뻐했던 게 인상이 깊었고, 또다시 남에게 행복을 주는 발명을 하고 싶단 생각이 들었다.
그 결과가 '브라이트앤 오언'. 그치고는 상상력이 부족했는지, 그저 제 이름을 갖다붙였을 뿐인 간판이다. 아마도 다이애건 앨리에서 가장 작은 가게겠지. 다양한 샘의 작품-샘은 늘 자신의 발명을 작품이라고 부른다. 작품에 대한 열정은 식을 줄을 모른다.-을 판매한다. 호그와트 재학 중에 만들었던 것도 보완해서 판매 중이다. '빠테르브룸'만 제외하고 말이다.
가게는 성황이다! ...라고 말하고 싶으나, 사실 파리만 날린다. 호그스미드에 자리 잡을 걸 그랬나? 겨우살이 병이 무서운 거라면 통판도 가능한데 말이다.
시간 대부분을 집보단 가게에서 보낸다. 발명이나 연구를 제 가게에서 하는데, 자리에 앉으면 끝을 봐야 하거나 떠오른 것은 곧바로 실험해봐야 성에 찼기 때문에 가게에 상주하게 됐다.
- 꼬맹이(kid)
17살 때 패밀리어로 들인 녀석. 하얀 양말을 신은 검은 고양이다. 이름을 따로 정하지 못한 채 해를 보내버려서 결국 꼬맹이가 이름이 됐다. 이제 4살이 된 건가? 꼬맹이는 엄청난 말썽꾸러기다. 발명하는 샘에게 끼어들어 만들던 물약을 엎어버린다든지 (입을 대지는 않는 걸 보니 영리... 아니, 영악한 것 같다.) 발명 공식을 적어둔 양피지를 물고 가버린다든지.. 말 그대로 캣초딩이다. 또 꼬맹이는 숨바꼭질의 달인이다. 비록 얼굴만 숨기고는 자신이 완벽하게 숨었다고 생각하는 게 전부지만 샘은 열심히 속아준다. 이러니저러니 해도 정말 사랑스럽고 멋진 녀석이다.
- 라일리 주니어
졸업하기 전, RJ를 꽉 안아주고 보기 좋게 침대 위에 올려두고 나온 게 마지막이다. 실제 라일리보다 더 푹신하고 차가웠지만, 더 나쁘지 않은 이별이라 느꼈다.
- 겨우살이 병
겨우살이 병이 막 발병했을 당시에는 제 일이 아니라는 듯 무던했으나 호그와트를 졸업할 무렵에는 그 사태의 심각성을 직면한 뒤였다. 현재는 언제든 소중한 이들을 잃을지도 모른다는 막연함을 느끼게 되었다. 늘 연락이 끊겼던 몇몇 이들에 대한 걱정이 가득하다. 다행히 주변 인물 중에는 병세를 보이는 이가 없는 것 같다.
- 고향, 친가
본가는 시골 마을에 위치한 작은 포도농장이다. 이는 아빠 쪽 가업이다. 덕분에 어릴 적엔 끼니마다 포도를 먹었다. 질릴 만도 하지만 포.딸전 이후 군말 없이 되려 더 잘 먹게 되었다. 세계적으로 기온이 내려가고, 여름철 과일인 포도는 당연히 기존보다 품질이 떨어질 수밖에 없었고 그에 따라 수요도 줄었다. 학창 시절 때까진 가족 다 함께 겨울마다 기차여행을 하곤 했으나 재정적인 문제로 그만둘 수 밖에 없게 되었다. 어차피 겨우살이 병 때문에 조심해야 했으니까 괜찮아.
- 가문, 외가
성은 어머니의 성을 물려받았다. 오언은 유서 깊은 순수혈통 가문이며 유능한 마법사를 다량으로 배출했다. 가문의 원로들은 순수혈통 사상이 확고한 편이며 가문의 명예를 가장 중요하게 여긴다. 유능한 마법사를 배출하기 위해선 순수혈통을 지키는 것이 절대적이라고 생각했던 오언 가문은 머글본과의 결혼을 암묵적으로 금지하고 있었다.
당연히 오언가는 머글 출신인 샘의 아버지와 어머니의 사이를 반대했었다. 강경했던 원로에 결국 두 사람은 머글세계로 야반도주를 감행했다. 식도 올리지 않고 숨어지냈으며 샘의 엄마는 가족들과 연락을 끊을 정도였다. 그렇게 2년 정도 지나고 결국 원로 측은 백기를 들었다. 훌륭한 마녀였던 그녀를 차마 호적에서 팔 수는 없었기 때문이다. 원로는 부부를 인정하는 대신 태어나는 아이들은 오언 성을 따르게 하라는 조건을 걸었다. 그 조건이 걸릴 당시엔 이미 샘이 태어나고 난 뒤였기 때문에 처음 샘의 풀네임은 '샘 브라이트' 였다. 브라이트는 미들네임이 되었다.
이후에도 계속 포도농장을 가꾸며 지내겠단 부부의 의견에 오언 가에는 2차 대란이 일어났다. 야반도주 전까지만 해도 샘의 어머니는 유능한 마법부 오러였기 때문에 둘 사이를 인정하면 본 직위로 다시 돌아올 것으로 생각했기 때문이다.
샘의 호그와트 입학 당시, 오언 가는 또 한 번 떠들썩해진다. 과연 머글의 피가 섞인 아이는 어떤 자질을 갖고 있을지, 어떤 기숙사에 배정될지 등 입씨름을 하며 주목했다고. 최근 가문 내 젊은 세대에는 친머글 성향을 띄는 이가 많이 늘어 샘의 가족들에게 교류 의지를 보이는 모양. 종종 건강에 대한 안부를 물어온다.
- 체질
더위에 강하다. 여름마다 가끔 농장일을 돕던 것 때문에 단련이 된 걸지도 모른다. 이제는 여름이 그만큼 덥지도 않지만 아마 여전히 더위에 강하지 않을까? 대신 그만큼 추위를 잘 타는 체질이었으나 겨우살이 병이 창궐하고부터 전체적으로 낮아진 기온에 꽤 적응했다.
- Like
새로운 것, 친구, 가족, 동물, 푸딩처럼 말랑말랑한 음식, 치즈와 치즈가 들어간 음식, 편지, 스킨십 등등등... 싫어하는 걸 꼽는 게 더 현명했다고 생각했지?
- Dislike
고향 사람들이 조금 껄끄럽다. 언젠간 괜찮아지겠지만.
_Patronus
키싱구라미
손바닥만한 크기의 패트로누스, 그답다면 그 다운 패트로누스.
_ ???
파리가 날리던 브라이트앤 오언에서 나태하게 쪽잠이나 자고 있었을 때였다. 구색만 갖춰둔 카운터에 엎드려서 꼬맹이의 엉덩이를 베고 잤었지. 그 영향일까? 꼬맹이가 사람말을 하는 꿈을 꿨다. 신나서 꼬맹이랑 수다를 떨던 도중 갑자기 꼬맹이가 나를 지긋이 바라보더니 두 뒷다리도 몸을 지탱하고 일어서더니 그렇게 말했다.
[ 때가 되었으니, 00월 00일에 호그와트로 돌아오라. ]
놀라서 바로 눈을 떴다. `방금 뭐였지? 단순한 꿈이라기엔 너무나도 생생했는데.' 그리 생각하는 순간. 텅 빈 가게 안에서 꿈에서 들은 그 목소리의 메아리가 울리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곧바로 가게 문을 닫고 호그와트행 티켓을 끊기 위해 외출했다.
_Relationsh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