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스크롤3.png
빠.png
액자_빌헬름G.png

“                                ”

저기 있지. 왜 그렇게

열심히 하는거야?

Wilhelm.Albireo Burnett

커미션-운아님 2.png

​빌헬름.A 버넷

 

14세 | 그리핀도르 | 영국인 | 남성

8월 13일생 | 161cm/마름 | 머글본

Wilhelm.Albireo Burnett

조용한 언덕의 등대지기,

KakaoTalk_20200123_061942429.png

전신: N0T50RRY님의 커미션입니다.

쀼.png

_Wand

벚나무/용의 심금/ 13.5인치

 

얆은 줄기같은 조각들이 손잡이 윗부분에 얆은 줄기같은 조각들이 손잡이 윗부분에 엉키듯 뭉쳐있다.
그외의 장식은 없다.

_Character

느긋하고 차분한/어리광 부리는/무기력한

 

5남2녀중 막내로 사랑받고 자란 덕인지 타고나기를 그렇게 타고난것인지 소년의 말투는 상당히 애교스럽다. 어떻게 보면 칭얼거리는것 같기도해서 누가 봐도 집에서 마음껏 어리광 부리던 아이라는 것을 맞출정도. 14살이 되었어도 호그와트에 막 입학한 어린아이 일때와 별반 달라진 것이 없다. 주변에 뭔가 부탁하는 것이 자연스럽기 그지없다. 대부분의 부탁은 어리광이라 들어주지 않아도 잠시 투덜거리다가 잊어버린다. 중요한것이 아니니까.

 

느긋하고 여유롭다 못해 게으른거 아니야?라는 소리를 들을만큼 무기력한 반응과 행동.

어릴때부터 있던 수줍음을 빙자한 귀찮음이 더더욱 심해졌다. 말을 빙빙 돌려서 하는 것도 귀찮은지 이전보다 더 필터를 거치지 않고 마을 내뱉는다. 의도하지 않은 질문에 이상한 답이 돌아오면 싫으니까.라고 하지만 그냥 핑계다. 

필요한 말도 하지 않을때가 늘었다. 솔직한것과 말하지 않는것은 별개라고 주장하듯이 늘 솔직하게 말하다가도 어느날은 입을 다물고 도통 생각을 알수 없는 얼굴로 웃기만한다.

 

서두르는건 힘들고 남들과 비슷하게 발돋움하는것은 피곤하다. 특별한것은 좋지만 특별해지고 싶지는 않다. 사실은 답답할만큼 얽매이는 일상의 규칙이 싫을 뿐이니까. 무엇하나 특출난게 없는 어린아이의 하잘것 없는 반항심과 일탈심리는 분출할곳 없었고 그것은 금새 무기력함으로 바뀌었다. 뭔가 하기위해서 어색하게 팔다리를 움직여도 물에 빠진 사람처럼 할수 있는것이 하나도 없었으니까. 물속에 빠져서 움직이지 않는 소년을 보고 누군가는 여전히 아이는 자신만의 속도로 움직이고 있을 뿐이라고 한다. 지옥으로 가는 길은 상냥함으로 만들어져있다고 하던가 소년의 주위는 상냥했고 빌핼름은 아직 빠져나갈 길을 찾지 못했다.

_And...

1.Burnett(버넷)

 

“한결같은, 변함없는 버넷”

 

런던 외곽에 위치한 유서깊은 맞춤정장 전문점 [인포르모]에 종사하는 장인 집안이다. 전부는 아니지만 거의 대부분의 구성원이 인포르모에서 정장 제작자로 종사하고 있다. 운영한지 약 120년, 오랜 역사를 지니고 전통을 중시하는 가게로 대를 이어서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 종업원의 절반 이상이 버넷의 성을 달고 있다. 완전 회원제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 회원의 소개가 없으면 주문을 하지도 못한다. 그럼에도 인포르모의 장인들의 손끝은 섬세하기로 유명하기 때문에 주문이 끊이지 않는다.

 

지금 인포르모의 경영자는 사르모넬 버넷으로 약 15여년 전부터 부모로부터 새롭게 가게를 이어받은 젊은 경영인이지만 전통을 중시하는 인포르모의 관습대로 변하는것은 아무것도 없다.

 

1-1.가족

7남매중 막내. 위로 네명의 형과 두명의 누나가 있다. 가장 위의 누나가 사르모넬 버넷으로 가업을 이어받았다. 그 아래로 세명의 형은 인포르모에서 장인으로 일하고 있고 경영을 배우기 위해 떠나있던 막내형이 개학하기 얼마전 돌아왔다.  바로 위의 누나와는 3살차이, 가장 위의 누나와는 21살차이.

 

둘째 형도 마법사. 19살이나 나이차이가 나고 호그와트를 졸업한지는 까마득하지만 집에 빌헬름의 입학통지서를 문 부엉이가 날아들었을때 놀란 가족들이 부엉이를 야생동물보호협회에 신고하지 않게 한 1등 공신. 그가 없었다면 분명 창가로 날아든 부엉이를 보고 놀란 부모님이 가여운 부엉이를 보호협회로 보내버렸을 것이다.

 

부모님의 금술이 좋아도 너무 좋아서 자식들을 괴롭게 만든다는 말이 딱 맞는 부모. 막내인 빌헬름이 태어났을때 어머니는 50이 넘은 나이였기 때문에 아주 오랜시간동안 앓아누웠고 장녀인 사르모넬이 인포르모의 경영을 도맡게 되었다. 사실상 형제들이 막내인 빌헬름을 먹이고 입히고 재우며 길렀다. 겉에서봐도 안에서봐도 나이차이가 많이 나는 형제들이 있다는걸 빼면 평범하게 단란한 가정. 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고 행복해보이는 모습은 그 어떤 불행도 무너트릴 수 없을 것 처럼 보인다.

 

방학때 막내형 사포르 버넷이 돌아왔다. 막내인 빌헬름을 꽤 귀여워하지만 가족들이 오냐오냐 키운탓에 어리광이 심하다고 생각해서 일부러 엄하게 굴고 있다. 빌헬름으로써는 가장 피하고 싶은 상대가 집으로 돌아와서 호그와트로 떠날수 있게된걸 다행으로 여기고 있다.

 

2. 애완동물

옅은 연두색에 레몬빛을 띄고 있는 뱀. 이름은 비비드. 언제나 일하느라 바쁜 가족들이 빌헬름의 10번째 생일이 되던날 가지고 싶은것을 물었을때 강아지나 고양이가 아닌 작고 밝은색의 귀여운 뱀 한마리를 원했다. 

형제들은 어린 빌헬름이 기르기 어려울 것이라 걱정했지만 비비드와 빌헬름은 상당히 잘 맞는 친구가 되었다. 거의 빌헬름의 팔이나 목, 어께 부근에 말려있다. 그리 크지 않을것이라는 직원의 말과 다르게 쑥쑥 자라나는 비비드를 보며 형제들의 걱정이 조금 크다.

실제로 빌헬름이 14살, 비비드가 5살이된 현재 비비드는 더이상 빌헬름의 팔에 매달려있을만큼 작지 않다. 주로 어께에 자리잡고 있다.

 

3. 그 외

-손재주로 먹고사는 형누나들과 다르게 손재주가 뛰어나지는 않다. 그래도 2학년부터 꾸준히 천으로 된 작은 소품을 만들거나 자수를 놓은 덕분에 또래에 비하면 꼼꼼한 일을 잘하는 편이다. 바늘을 잡게 된 탓일까 더이상 종이접기는 하지 않는다. 

 

-무엇이든 무난하게 해낸다.어릴때부터  못하는 것도, 잘하는 것도 특출나게 보이지 않는다는 평가가 대부분이다. 처음엔 분명 형,누나들의 지나친 관심에 시작하는걸 포기했지만 습관이 계속되면 성격이 된다고 게으름에 가까운 느긋함을 보인다. 

 

-딱 하나 진심으로 싫어하는게 있는데 그건 바로 공부. 철학, 수학, 문학, 과학 심지어  마법 공부도 싫어하지만 웃기게도 도서관은 상당히 자주 드나든다. 2학년까지는 그럭저럭 읽었던 책에서 나온 부분으로 헤쳐나온 모양이지만 3학년때는 한계였는지 마법의 역사를 비롯한 몇몇 과목에서 T를 받아내고야 말았다. 시험을 아예 안본 과목도 있다고. 

 

-언제나 늘 멀리멀리 여행을 가고 싶어한다. 몇몇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스크랩하기도 하고 여행을 다녀온 친구들의 이야기를 듣기도 하고,  전통을 가장 중요시하는 고리타분한 집, 매일이 거의 비슷하게 흘러가는 날들 속에서 모두가 쉬는 날 짦게 다녀오는 여행은 무엇보다 빌헬름에게 소중한 순간이다.  기간은 짦기도 길기도 했지만 늘 보던 풍경을 벗어나 다른 풍경과 일상을 맞이하는것은 일탈을 바라는 소년에게, 이 순간이 영원하기를 바라게 만들고는 했다. 물론 언제나 가장 소중한 일상으로 되돌아왔지만, 소년의 말을 들은 가족들은 일상이 있기에 여행이 즐거운것.이라고 늘 말하지만 그정도는 빌헬름도 알고 있다. 그 일상이 아닌 순간이 빌헬름에게는 무엇보다 소중한 순간일 뿐.

 

-희안하게도 자라면서 동물털에 닿아도 간지럽거나 눈물이 나는 일은 없어졌다. 학교에 가득한 털 달린 동물들에게 익숙해졌기 때문일까. 어찌되었든 빌헬름의 학교 생활은 여러모로 편해졌다. 하지만 여전히 간지러웠던 기억이 있기 때문에 동물들 가까이 가는일은 없다.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라즈베리파이. 싫어하는 음식은 마늘. 

여전히 편식이 심하다. 먹는것보다 먹지 않는게 더 많은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먹지 않는게 많다. 왜 그런것도 안먹어? 소리를 들을만큼 편식을 하지만 어느날은 먹고 있는걸 보면 순전히 기분이나 그날 컨디션으로 먹었다 안먹었다 하는게 더 많은듯. 4학년이 되면서 가장 좋아하던 라즈베리파이마저 슬슬 먹었다 안먹었다 하는 지경. 그탓인지 키에 비해서 꽤나 말랐다.

쀼.png

_Relationship

퀴디치 스타 글.png
바4.png
장식이다222.png
장식이다222.png
바4.png
장식이다222.png
장식이다222.png
33333__.png
메뉴2_시스템1.png
bottom of page